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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트/Blender

블렌더 색입히는 방법,색 안보임/블렌더 매테리얼 설정과 그 종류설명/매테리얼 표

by 그림밥 2022. 10. 1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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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 매테리얼 적용하기

오브젝트 모드(Object Mode)에서 물체를 하나 생성 후 선택하고,

오른쪽에서 지구본 같은 아이콘을 눌러줍니다. 여기서 매테리얼(재질)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New를 눌러 새로운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.

 

그럼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나옵니다.

Base Color를 원하는 색으로 바꾸어줍니다.

 

그럼 이렇게 바로 적용됩니다.

 

 

** 색이 안 바뀌는 분들은 현재 솔리드 뷰일 확률이 높습니다. 뷰 모드를 바꿔주세요! **

4가지 모드 중에 오른쪽 두 개의 모드에서만 매테리얼 적용한 게 보입니다.

 

 

매테리얼 설명

Metallic(메탈릭) : 값이 클수록 강한 금속 재질. 반사율이 높아진다
스페큘러 틴트 : 값이 클수록 높은 채도. 
Roughness(거칠기) : 높이면 매끄러운 질감(점토)
IOR : 굴절률. 물을 담은 유리컵에 빨대를 넣으면 구부러지는 것 같아 보이는 현상을 나타내고 싶을 때
트랜스미션 : 값이 클수록 비친다. 유리로 나타내고 싶을 때

 

 

아래 링크는 블렌더 공식 매뉴얼 사이트입니다.

아래로 내리다보면 매테리얼 표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https://docs.blender.org/manual/en/3.2/render/shader_nodes/shader/principled.html?highlight=principled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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