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블렌더 매테리얼 적용하기
오브젝트 모드(Object Mode)에서 물체를 하나 생성 후 선택하고,
오른쪽에서 지구본 같은 아이콘을 눌러줍니다. 여기서 매테리얼(재질)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New를 눌러 새로운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.
그럼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나옵니다.
Base Color를 원하는 색으로 바꾸어줍니다.
그럼 이렇게 바로 적용됩니다.
** 색이 안 바뀌는 분들은 현재 솔리드 뷰일 확률이 높습니다. 뷰 모드를 바꿔주세요! **
4가지 모드 중에 오른쪽 두 개의 모드에서만 매테리얼 적용한 게 보입니다.
매테리얼 설명
Metallic(메탈릭) : 값이 클수록 강한 금속 재질. 반사율이 높아진다
스페큘러 틴트 : 값이 클수록 높은 채도.
Roughness(거칠기) : 높이면 매끄러운 질감(점토)
IOR : 굴절률. 물을 담은 유리컵에 빨대를 넣으면 구부러지는 것 같아 보이는 현상을 나타내고 싶을 때
트랜스미션 : 값이 클수록 비친다. 유리로 나타내고 싶을 때
아래 링크는 블렌더 공식 매뉴얼 사이트입니다.
아래로 내리다보면 매테리얼 표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반응형
'아트 > Blen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렌더 매테리얼 똑같은 색 입히기/블렌더 매테리얼 추가 생성 안하고 적용 (0) | 2022.10.14 |
---|---|
블렌더 매테리얼 영구 삭제하는 법/블렌더 매테리얼 아예 삭제하기 (0) | 2022.10.14 |
블렌더 색깔 다르게 하는 법/한 물체에 두 개의 색/부분 색입히기 (1) | 2022.10.14 |
블렌더 베벨 각도 같게 하는 방법 (0) | 2022.10.12 |
블렌더 그림자 선명도 조절/그림자 흐리게 하는 법 (0) | 2022.10.12 |
블렌더 3D 커서와 주황색 점 옮기는 법/블렌더 오리진 (0) | 2022.09.1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