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OBJ
- 단순하다.
- 지오메트리 및 UV매핑 정보만 저장한다.
FBX
- OBJ보다 훨씬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.
- 매시 데이터, UV데이터, 애니메이션 등.
유니티에서의 실행
OBJ 파일은 메시 전체를 하나의 파트로 보기 때문에 개별 부분 수정이 불가능하다.
FBX 파일은 각각 독립적으로 본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정리
- OBJ : 메시 및 UV만 필요로 하는 경우 사용한다.
- FBX : 그 이상의 것들을 필요로 할 때 사용한다. (애니메이션 등).
반응형
'개발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비주얼 스튜디오 다중 커서 선택/여러 줄 선택하는 방법 (0) | 2023.03.16 |
---|---|
디스플레이 해상도 HD, FHD, QHD, UHD(4K)에 대하여 (0) | 2022.10.25 |
if문/switch문, for문/while문, 조건문과 반복문 (0) | 2022.10.01 |
인라인 힌트 토글에 대하여(비주얼 스튜디오 'Format : ') (0) | 2022.09.09 |
비주얼 스튜디오 빌드 제외하는 법/하나의 솔루션에서 빌드제외 (0) | 2022.08.31 |
비주얼 스튜디오(Visual Studio)'_Format : ' 포멧 없애는 법 (2) | 2022.08.08 |
댓글